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 입니다

보도자료

고객센터  보도자료
웹카페의 보도자료, 내부소식등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이노크린, ‘올리보’ 구입 전 정품여부 꼼꼼히 확인해야
작성자 이노로지스
작성일자 2015-07-03

이노크린, ‘올리보’ 구입 전 정품여부 꼼꼼히 확인해야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 2015.06.15 16:20

명품가방부터 달걀까지 ‘짝퉁’으로 만들어 내는 중국이 이번에는 물류 용기를 카피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번 상해 물류전시회에 다녀온 A사의 김모씨는 국내에서 구입한 올리보와 똑같은 용기를 판매하는 중국의 제조업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회사는 공식수입업체가 아닌 프랑스 올리보 제품을 카피한 짝퉁을 판매하는 회사로 타 유명제품들도 이미 카피하여 판매하고 있었다.

image

사진제공=이노크린

김모씨는 ‘역시 중국이구나’ 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국내에 귀국했지만, 이후로 구입한 제품 역시 중국 제품이 아닌가 하는 불안감에 프랑스 올리보 본사에 자신이 구입한 제품이 정품인지와 구입처가 공식수입판매원인지 문의하였고, 제품고유번호 대조를 통해 제품이 정품임을 확인한 이후에야 안심할 수 있었다.

이런 사태에 대해 올리보 공식수입판매원인 이노크린(주)(031-271-4646)은 요즘 중국산 올리보 용기를 국내업체에서 들여와 판매한다는 소문이 돌면서 많은 고객들이 불안해하며, 확인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이노크린은 “올리보 용기는 프랑스에서만 생산되며, 국내 수입판매 또한 이노크린에서만 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가끔 병행 수입 제품이라고 속이고 판매하는 곳도 있다고 하지만, 올리보 제품은 병행수입이 불가능한 유통구조와 가격구조이기 때문에 너무 저렴하거나 제조국이 불분명할 경우에는 꼭 확인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이노크린 관계자는 “중국산 올리보 용기가 프랑스산과 모든 면에서 똑같다고 하지만, 프랑스 본사에서 중국산 용기를 테스트한 결과 겉모양은 같지만 품질 면에서 많은 차이가 있었다”고 밝혔다. 정품인 프랑스 올리보 용기는 단열성과 내구성이 60여 년간 현장에서 검증된 제품으로 보통 10년에서 15년을 넘게 사용가능할 정도로 튼튼하지만 중국산 올리보 용기는 1~2년 정도의 수명을 가지며, 성능 또한 현저히 떨어지는 것으로 테스트 결과 확인되었다.

정품인 프랑스 올리보 용기는 UN의 ATP인증에 합격한 제품으로 5년마다 갱신을 하는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고, 인증서 또한 제품을 받을 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노크린 관계자는 “이미 러시아 모기업에서 중국산 올리보를 구매하였다가 문제가 되어 다시 프랑스 올리보 제품으로 구매한 적이 있는 만큼 국내업체들도 제품 구매 전 꼼꼼히 제품을 살펴 이와 같은 피해가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올리보 용기 구매 시 진품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ATP인증서 및 용기 내에 인증마크확인 ▶공식 수입판매원인 이노크린(주)에 제품 고유번호 확인 및 구매 업체확인 ▶프랑스 본사에 http://en.olivo-logistics.com/ 공식 수입판매원 확인 및 제품 고유번호 확인을 당부했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nⓝ/ez-i"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머니투데이
다운로드수 0